교과서에 없는 처세학

춘천 은퇴생활 일기 2022.06.19.일요일

野塔 방우달 시인 2022. 6. 20. 00:59
[처세시인 방우달의 행복한 삶의 지혜와 향기]
춘천 은퇴생활 일기 2022.06.19.일요일
 
"인생이란 내가 아무리 크고 거창한 뜻을 품고 있어도 결국 날마다 일어나는 작고 사소한 일들로 채워지고 끝나는 것. 작은 것들이 중요하다." ㅡ 아서 코난 도일(영국 추리소설 작가)
 
크고 거창한 뜻이 뭘까? 그리고 작고 사소한 일은? 대통령도 재벌 그룹 회장도 하루 세끼 먹고 자고 화장실 간다. 나도 그렇다.
 
사소한 일들을 별탈 없이 잘 반복하고 살면 잘 사는 것이다. '행복사냥꾼'은 사소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고 감사하고 고마워하며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과 배려로 나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한다며 자기 욕심만 챙기고 제 식구만 감싸며 끼리끼리 잘 먹고 사는 정치인들을 많이본다. 그들을 따르고 지지하는 유권자들은 또 뭔가? 작고 사소한 일일지라도 좋은 일들을 잘 실천하는 소시민이 더 거룩한 사람들이고 좋은 사람들이다.
 
단상천국 시리즈 4, 5, 6, 7권 <어느새>, <행복사냥꾼>, <도시자연인>, <은퇴생활 그리고 행복의 지혜> 출간(6월3일) 이후 틈틈히 작업하여 오늘 저녁 처세시선집 두 권<풀꽃 인생 수업 1, 2>를 교보문고에 승인신청했다.
 
아마 화요일부터는 교보문고에서 판매되리라고 본다. 연말까지 기존 작품들을 부지런히 계획대로 출간하고 내년부터는 에세이 형식으로 테마별로 기획 출간하리라. 단상천국 시리즈가 교보문고 POD베스트 상위를 점하고 있어 기쁘다.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내일 건강검진(위, 대장 내시경) 사전 준비를 위한다는 핑계로 3일간 음식 조절하고 산책도 쉬고 있다. 내일까지 4일은 쉬어야 할 것 같다. 점심은 죽으로 간단히 먹고 14:00 이후 금식이다. 현재 3일간 단주다. 내일 검사도 사고 없이 건강한 결과로 무사히 잘 마치길 기대한다.
 
**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 POD 베스트 **
 
2022 년 6 월 19일 06:00 현재
교보문고 POD 베스트 안내 (일간)
 
*<행복사냥꾼>(방우달 지음. 퍼플 펴냄)
시/에세이 분야 1위, 전체 1위
 
*<은퇴생활 그리고 행복의 지혜>(방우달 지음. 퍼플 펴냄)
시/에세이 분야 4위, 전체 20위
 
*<도시자연인>(방우달 지음. 퍼플 펴냄)
시/에세이 분야 5위, 전체 21위
 
*인터넷 서점 교보문고에서만 판매합니다.
많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사진은 지인이 보내온 축하 작품이다.